TOP
교통ㆍ숙박ㆍ식당

금오도(비렁길), 안도, 소리도 오는 길. 야간운행시작. 23년 07월 수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금오지기 조회 1,482회 작성일 23-02-22 02:02

본문

금오도로 오시려면 일단 여수시로 와야 합니다.

비렁길은 금오도 서쪽해안 전체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금오도로 오시는 것이 곧 비렁길로 오시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수시로 오면 자동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수 여객선 터미널, 돌산 신기항, 화양면 백야항 중 하나를 선택해 가면 됩니다.

금오도 일대로 오는 방법은 사진에서 처럼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대중 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 여수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금오도 여천항이나 우학항으로 오시는 방법(그림에서 H, 한림해운)과 여수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금오도 송고항이나 함구미항을 이용하시는 방법(그림에서 S, 신아해운)이 있습니다.


2. 직접 차로 오실 경우 : 돌산 신기항을 이용해서 금오도 여천항으로 오시는 방법(그림에서 H1, 한림해운)과 백야항을 이용해서 금오도 함구미항이나 직포항을 이용하시는 방법(그림에서 S1, 신아해운)이 있습니다.


안내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금오도내에서 차량을 크게 이용하지 않고  비렁길 1,  2, 3코스로 등산하시려면 신아해운에서 운영하는 S와 S1 항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여러 차량을 이용해 모든 코스를 다 적절하게 등산하시려면 한림해운에서 운영하는 H와 H1 항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항로는 신기-여천 항 H1 코스 와 백야-함구미 S1 코스 인 거 같습니다.


모든 코스 입구는 금오도 내에서 운행하는 마을버스, 남면택시가 갈 수 있으며, 직접 운전하셔서 자동차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지도를 보시고 계획을 잘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금오도로 가는 여객선 예약 안내입니다. 

H와 H1 항로는 한림해운에서 운항하며, S와 S1 항로는 신아해운에서 운항합니다. 




tour.jpg



H1 코스 (신기-여천 운항 시간표, 한림해운)



 

 


H 코스 (여수-여천, 우학 운항 시간표, 한림해운)

 


S 코스 (여수-송고, 함구미 운항 시간표, 신아해운)  

 

S1 코스 (백야-함구미, 직포 운항 시간표, 신아해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금오열도.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one